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8.08 18:05

쁘띠성형, 시술 주의사항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미인형의 얼굴을 말할 때 이목구비와의 조화로움은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꼽힌다. 큰 눈이나 높은 콧대, 도톰한 입술 등 각각의 매력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지는 조화된 얼굴은 호감을 주면서 안정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

이처럼 과거에는 주로 이목구비의 단편적인 개선에만 외모 콤플렉스 개선이 이뤄졌다면 최근에는 성형수술보다 부담이 낮으면서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쁘띠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보톡스 시술이나 필러 시술을 통칭하는 쁘띠성형은 간단한 주사시술 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으면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개인 일정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라도 시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분비되는 것을 막아 근육의 기능을 억제해 근육의 크기를 수축하는 효과를 가진 시술을 말한다. 과거 초창기에는 얼굴주름 개선에 주로 사용돼 왔었으나 최근 저작근에 주입하는 사각턱, 종아리, 승모근 근육 등 다른 부위로 확대되고 있다.

보톡스와는 달리 필러는 피부를 구성하는 인체친화적인 물질로 된 보충제를 통해 깊은 주름이나 볼륨을 개선하는 데에 주로 쓰인다. 시술 부위 역시 코, 이마, 관자놀이, 애교살, 무턱, 볼, 팔자주름 등 안면의 윤곽을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다듬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화정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필러나 보톡스처럼 간단한 주사시술은 시술이나 회복에 대한 부담이 적어 가격만 보고 시술을 결정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며 "하지만 얼굴에는 많은 신경과 혈관이 지나는 부위인 만큼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은 병의원에서 정밀한 진단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박 원장은 "시술 전에는 반드시 부위에 따른 적정용량과 FDA(미국 식품의약국), MFDS(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등을 거친 안전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시술 후에도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해당 부위를 마찰하거나 압박하는 마사지를 삼가는 등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