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8.05 21:02

페이스 리프팅 시술, '종류 다양ㆍ시술별 장점 상이, 종합적 고려 후 계획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피부는 우리 몸 최전선에 노출된 만큼 지속적이고 다양한 환경적 요인들로 인해 노화를 겪게 된다.  

비단 외부의 자극이 아니더라도 피부는 세포의 성장이 끝나는 시점부터 서서히 탄력을 잃게 되고 수분함유량이 떨어지고 세포의 크기나 갯수가 줄어들면서 표피층에 주름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 송도 동안드림의원 정현재 원장

이처럼 노화는 진피층에 위치한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아 세포 등 탄력 섬유 세포와 긴밀한 연관을 맺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노화 개선을 위해서는 진피층에 작용하는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비침습적 리프팅으로, 슈링크리프팅은 HIFU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 속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을 재생하며 피부 조직의 응고와 수축을 유도하는 원리로 작용한다. 특히 6종류의 카트리지로 원하는 피부층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피부 타입과 증상별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이마, 눈꼬리,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목 등 여러 부위에 1.5mm~4.5mm까지 세부 조절로 정상세포의 자극을 최소화하며, 시술 직후부터 4주에 걸쳐 서서히 개선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천 송도동안드림의원 정현재 원장은 "페이스 리프팅 시술은 종류가 많을 뿐 아니라 시술별 장점이 상이하므로 피부의 상태와 노화의 정도, 피부층의 깊이 등 종합적인 고려를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정 원장은 "단기적이고 즉각적인 효과는 인위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보다 장기적이고 자연스러운 개선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 케이스를 가진 의료진은 물론 체계적인 시술 프로세스를 보유한 병의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