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9.08.04 09:46

‘불후의 명곡’ 솔지, ‘보고 싶다’ 감성 폭발 무대! 감격의 첫 승

▲ '불후의 명곡'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EXID의 솔지가 3일 오후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김범수 편에 출연해 감성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솔지는 ”김범수 선배님은 너무 좋아하는 선배님이라 꼭 나오고 싶었다. 김범수 선배님 같은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3년 만의 ‘불후의 명곡’ 출연인 만큼 좋은 무대를 남기고 싶다”고 전했다.

솔지는 김범수의 대표곡 ‘보고 싶다’를 부르게 됐다. 솔지는 “너무나 유명한 곡이고 좋은 곡이기 때문에 원곡 느낌을 싣기 위해 노력했다. 감성과 감정에 집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무대 전 각오를 다졌다. 이어 진행된 무대에서 솔지는 ‘보고 싶다’를 여성의 입장에서 재해석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을 선보였다. 솔지의 무대가 끝난 후 관객들은 큰 호응과 박수로 화답했고 전설 김범수 역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솔지의 노래를 들은 김태우는 “걸그룹 보컬 끝판왕이라는 수식어가 있는데 ‘걸그룹’을 빼도 될 것 같다”며 극찬했고 벤 역시 “저와는 정 반대의 목소리라 부럽다. 애절함과 섹시함이 같이 있는 것 같다”며 부러워했다.

전설 김범수는 “솔지가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다. 그런데 이 노래가 이렇게까지 진화할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 신선한 편곡에 깜짝 놀랐다. 현존하는 여자 아이돌 그룹 메인 보컬 중에서 정석적인 발라드를 가장 잘 부르는 가수라고 생각한다”며 솔지의 무대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솔지는 박시환을 꺾고 ‘불후의 명곡’ 첫 1승을 차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