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30 15:11

[칼럼] 가슴 성형, 적합한 보형물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 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보형물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보형물 선택에 특히 신중해야 하는 이유는 가슴 성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수술 후 가슴의 모양, 움직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선택하면 불편함을 느끼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구형 구축, 염증과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다시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적지 않으니 처음부터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성형 보형물은 자신의 체형, 기존 가슴의 크기 등을 고려해 어울리는 모양과 재질을 결정해야 한다. 모양, 재질, 촉감 등이 세분화되어 있으니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여러 가지 보형물 중 모티바, 벨라젤과 같은 보형물은 실제 가슴과 비슷한 모양과 촉감을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티바는 자연스러운 나노텍스쳐 보형물이다. 모티바는 고유 식별칩이 내장되어 있어 수술 후 위치나 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가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원인을 찾고 수술 계획을 세우기가 수월해진다.   

벨라젤은 텍스쳐와 라운드 보형물의 장점이 결합됐다. 내구성이 뛰어나 구형 구축 발생 가능성은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처럼 다양한 보형물 중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는 지는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안전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 및 수술, 관리까지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는 수술 결과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에 상주하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많은 이가 마취의 중요성을 간과하지만 마취는 수술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마취 단계에서부터 전문의가 개인별 맞춤 마취프로그램을 진행해야 더욱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