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26 17:33

[칼럼] 여성헤어라인모발이식, 디자인이 관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안면윤곽 개선을 위해 모발이식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여성들도 있다. 이는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으로도 일정 부분 안면부 윤곽을 개선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채취한 모발을 앞 쪽 헤어라인에 이식해 이마 부위 및 고르지 못한 헤어라인을 정리하는 수술을 말한다.

▲ 모재성 모재성성형외과 원장

다만 이는 미용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디자인이 중요하다. 일례로 남성 모발이식을 하듯 디자인하게 되면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우며 개개인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모발이식을 진행한다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여성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개인의 눈코입 위치 비율과 이마각도, 모발의 굵기, 밀도, 잔머리 여부, 측면 비율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디자인을 해야 하기에 집도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이 때문에 집도의의 스타일에 따라 이식해야 할 모낭수와 디자인이 많이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의료진의 숙련도가 부족한 경우 모낭이식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아 이로 인해 생착률도 다소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경력이나 수술경험 등 다양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이러한 이유로 성형외과전문의 출신 모발이식 집도의에게 헤어라인교정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성형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모발이식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고, 이식 경험도 많아 분리된 모낭을 장시간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재빠르게 이식하는 등 생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수술을 이끌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성 헤어라인 이식은 디자인적인 면이 가장 중요한데, 모발이식 관련 경험이 많은 집도의가 얇은 모를 적절히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잔머리 연출을 더 잘 할 가능성이 높다. 

헤어라인 교정을 생각하고 있다면, 디자인적으로 잔머리 연출이 가능한지와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케어 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여성들의 경우 머리가 길어 절개로 수술하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 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두피흉터로 힘들어하다 흉터부위에 다시 비절개로 수술하는 분들이 많다. 이처럼 절개 수술 부작용과 비절개 모발이식 장단점을 모두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모재성 모재성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