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26 09:04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고1·고2 여름방학 2학기 수학 성적 올리는 수학 공부법 공개

▲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고1, 고2 수학공부법을 공개했다.

여름방학은 학기 중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고 2학기를 탄탄히 준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차길영 강사는 “여름방학 동안에 2학기 선행을 하기 위해서는 수학 계획표를 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학 계획표를 어떻게 짜야 효과적인지 잘 알지 못한다. 그리하여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을 위해 수학 계획표를 짜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세븐에듀 수학 공부법 상담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누구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로 여름방학 수학 공부법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수학 계획표 일정 또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후에도 수학 계획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올바른 수학 공부법과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학생과 연구원들은 끊임없는 피드백을 통해 소통하며 개인에게 맞는 수학 공부법과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 나갈 예정이다.

고1 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2학기 성적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간이다. 1학기 내신을 조금 망쳤다고 낙심할 필요는 없으며 여름방학을 2학기 수학 성적 연적을 위한 기회로 삼으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고1은 2학기 내신 범위인 수학(하)의 집합과 명제, 함수와 그래프, 경우의 수의 개념 진도를 끝내야 한다.

고2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기점으로 고3 수험생의 입장에서 내신과 수능을 염두에 두고 수학 공부 계획을 세워야 한다. 수능에 출제되는 단원이 2학년 교육과정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수능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빈출되는 문제 유형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3은 올해 수능 수학의 난이도를 파악하고 학습 전략을 세워야 한다. 수능 기출문제 실전대비 훈련을 통하여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시간 내에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를 푸는 훈련이 필요하다.

또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정확한 개념을 확립하는 것이다. 수학은 개념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정말 중요하다. 개념을 탄탄하게 쌓기만 하면 그 이후의 과정들은 오히려 수월할 수 있다.

개념을 완벽하게 공부했다면 유형별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 시험에 빈출되는 문제 유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유형별 문제풀이 학습이 끝났다면 더 심화 과정인 실전 문제풀이를 통해 실력을 쌓아야 한다. 

차길영 강사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올바른 수학 공부 습관을 익히고, 2학기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해서다. 여름방학 학습 습관은 자연스럽게 고3까지 이어지므로 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법을 잘 익혀둔다면 추후 여러 차례의 남은 방학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여름방학 학습 전략을 미처 세우지 못한 경우, 세븐에듀 홈페이지나 유튜브에서 예비 고1(중3), 고1, 고2 여름방학 수학 공부법을 수강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 전략을 세우거나 수학 공부법 상담 게시판을 통해 여름방학 수학 계획표 짜는 것을 도움받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수학 공부법 상담’ 게시판은 비밀글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븐에듀의 여름방학 수학 계획표는 7월 초부터 진행해 4주 차에 접어들었으며 현재까지 500건이 넘는 수학 계획표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는 '여름방학 대특강'을 오픈하고 학생들의 개념 완성과 취약 영역 보충을 위해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석·박사 연구원들이 공동으로 제작한 수학 강의와 교재 등 양질의 수학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름방학 대특강 강좌인 수학 올패스, 차길영패스, 중학수학 한방에 끝내기를 신청하는 회원에게 텀블러 3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여름방학은 극적인 성적 역전이나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간이다. 1학기 성적이 저조하다면 2학기 성적 역전을 위해 황금 같은 여름방학을 반드시 값지게 보내야 한다. 2학기 성적은 여름방학 기간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므로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맞춤형 수학계획표를 잘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