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24 16:29

[칼럼] 휴가철 준비 눈썹반영구문신, 주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썹은 얼굴의 많은 선들 중에서 전체적인 이미지와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내 한 대학에서 눈썹의 짙기 정도와 이미지의 연관성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50대 연령대의 여성들은 눈썹이 이미지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눈썹 화장에 공을 들이는 행동을 보였다.

눈썹에 대한 인식은 연령별로 차이를 보였다. 50대보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30대 여성들이 더 짙은 눈썹을 선호하며 눈썹과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있었다. 눈썹에 대해 기대하는 이미지를 분석해보면, 20대 여성들은 세련미와 개성을 나타내길 기대했다.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30, 40대 여성들은 세련된 이미지를 중시했으며, 50대 여성들은 생기 있고 편안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 미케이의원 신성욱 부원장

눈썹은 개개인마다 형태와 숱, 진하기가 다르고 숱이 적거나 부분탈모인 경우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눈썹의 짙기는 또렷한 인상을 형성하여 만족감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와 같은 눈썹의 중요성 때문에 반영구눈썹문신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눈썹의 방향, 두께, 색상의 변화를 통해 인상을 바꿀 수 있다. 이처럼 작은 변화에도 인상과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눈썹반영구 전 본인의 얼굴형태에 맞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겸비한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다.  

반영구화장은 피부 표피와 진피 사이 반영구적인 색소를 넣는 시술이다. 반영구 시술 시 보통 눈썹,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눈썹반영구문신 시술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개개인에 맞춘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다년간의 경력을 갖춘 전문가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시술도구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어떠한지도 따져봐야 한다. 만약 위생상태가 좋지 않을 시 눈썹문신 시술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시술 직후에도 바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눈썹 진하기로 하는 것을 선호한다. 예전에는 시술 직후 매직으로 눈썹을 그린 것처럼 검고 진하게 짱구눈썹이 됐다면, 이제 눈썹반영구문신 직후에도 아이브로우로 적당히 그린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선호한다. 이처럼 트렌드가 바뀐 반영구 기법 역시 시술 경력이 결과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눈썹반영구문신은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얼굴형을 보완하고 시술 후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때 고객 개인의 디자인 취향, 나이, 얼굴형, 피부상태, 눈썹근육, 눈썹결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사전진단을 한 뒤 적합한 디자인과 진하기로 반영구 시술을 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미케이의원 신성욱 부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