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7.24 10:24

릴 나스 엑스, 'Old Town Road'로 빌보드 역대 최장기간 1위... '美 국민 가요' 등극

▲ 릴 나스 엑스 (소니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지난 4월 초부터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해온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Old Town Road’가 무려 16주 동안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며 역대 최장기간 1위 타이기록을 달성했다.

릴 나스 엑스는 힙합과 컨트리 장르를 결합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Old Town Road’는 SNS상에서 엄청난 화제가 된 끝에 미국인들의 ‘국민 가요’가 되며 고무적인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릴 나스 엑스 이전에 16주 연속 1위를 지킨 곡으로는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멘의 ‘One Sweet Day’, 루이스 폰시의 ‘Despacito (Remix)’가 있으며, 릴 나스 엑스의 경우 ‘Old Town Road’가 첫 정식 데뷔곡이기 때문에 더 큰 의미를 지닌다. 현재 디플로, 영 떡 등이 참여한 리믹스 트랙이 계속해서 발표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기에, 차주에 사상 초유의 빌보드 싱글 차트 17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이 쓰일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등장과 동시에 문화의 아이콘이 된 릴 나스 엑스는 ‘Old Town Road’의 대성공 이후 발매한 첫 앨범으로도 유튜브에서 수천 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릴 나스 엑스가 다음 주 대중음악의 새로운 역사를 세울 수 있을지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Old Town Road’는 현재 국내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