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19 16:27

[칼럼] 잇몸 뼈가 약하고 부족하면, 뼈이식 통해 임플란트 시술 가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치아'는 저작기능과 정확한 발음을 구사하거나, 치주 조직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그러나 간혹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외부적 충격, 노화 등으로 치아가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손상, 상실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시술은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 시술이란 손상된 치아 대신 빈자리에 인공치아를 식립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 봉천동 '연세더바른치과' 고재욱 대표원장

임플란트는 자연치의 저작기능을 회복할 뿐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자연스러워 환자들의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잇몸 뼈 상태가 좋지 않거나 염증이 심하다면 치아 주위의 뼈가 많이 녹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임플란트 뼈이식 수술을 통해 개선 가능하다.  

잇몸 뼈가 충분한 상태에서 진행하지 않으면 픽스처가 고정되지 않기 때문에 흔들리거나 빠지는 부작용이 발생하므로 부족한 잇몸 뼈를 보충해야 한다.   

충분한 잇몸뼈를 확보하기 위한 뼈이식 임플란트는 고난이도 시술로 철저한 진단과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그러므로 치과를 선택할 때는 가격이나 비용에 치중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실력은 물론 치료 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인지 치료 시작 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더불어, 아주 작은 부분까지 세밀하게 진단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문제도 미리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했다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치과, 놓칠 수 있는 사소한 문제들까지 바로 잡을 수 있는 믿을만한 치과인지 꼼꼼하게 따져 본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시술 전, 후로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당 병원에서 의료진과의 소통이 원활한지, 나아가 갑작스러운 통증, 보철물의 탈락 등 즉각 대응한 지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봉천동 '연세더바른치과' 고재욱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