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17 10:53

잘못된 쌍꺼풀 수술로 인한 소시지 눈, 유형별 눈재수술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쌍꺼풀 라인이 두껍고 눈두덩이 통통한 눈은 마치 소시지 같은 모양이라고 하여 ‘소시지 눈’이라고 부른다. 소시지 쌍꺼풀은 눈재수술을 찾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다. 쌍꺼풀 수술의 대중화로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인 수술이 많이 이뤄지면서 이러한 소시지 쌍꺼풀로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 아이니크 성형외과 양해원 원장

소시지 쌍꺼풀은 피부 상태, 눈의 자연적인 주름, 안검하수 등과 같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발생 원인이 다르다. 증상을 개선하면서 다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시지 쌍꺼풀 원인과 유형에 따른 눈재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눈재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첫번째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나면 딱딱했던 흉살이 부드러워지는데 이때 눈재수술이 가능하다. 만약 증상이 심각하다면 시기에 관계없이 바로 재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니 반드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소시지 쌍꺼풀의 원인은 다양하다. 과도하게 쌍꺼풀 라인이 높게 형성되어 있거나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만 진행했을 때도 소시지 눈이 될 수 있다. 눈 위 지방이 지나치게 부족한 경우에도 눈두덩이가 꺼져 소시지 눈처럼 보일 수 있다.             

지나치게 높은 쌍꺼풀 라인은 눈 모양에 어울리는 높이로 조종하여 적절한 쌍꺼풀 크기로 만들어줌으로써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케이스는 눈매교정으로 쌍꺼풀 두께는 물론 눈 크기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눈 위 지방이 부족한 경우는 지방을 이식하거나 필러로 푹 꺼진 눈두덩이에 볼륨을 채워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단 정확한 위치에 적정량을 채워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니크 성형외과 양해원 원장은 “눈재수술은 부작용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이미 손상된 조직을 더는 손상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눈모양을 완성해야 한다.”며 “1차 수술보다 더 까다로운 만큼 풍부한 눈재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