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3.09.12 18:17

현대모비스, 미국 다우존스 선정 ‘월드 우수기업에 3년 연속 편입’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현대모비스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이하 DJSI)에 3년 연속 월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연구개발 인프라 및 미래형 자동차부품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구축, 공급망 혁신,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 고객최우선의 가치 실현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강화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이번 DJSI World 지수 3년 연속 편입을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DJSI는 기업의 사회, 환경, 경제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는 것으로, 현대모비스는 이 세 부분에서 균형 있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동차부품 및 타이어 부문에서 일본의 덴소, 미국의 Johnson Controls사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지속가능경영 비교평가를 통해 3년 연속으로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된 것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현대모비스 정책홍보실 장윤경 상무는 “이번 DJSI 월드지수 3년 연속 편입은 고객최우선의 가치를 바탕으로 재무적 성장과 비재무적 성장을 함께 추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회사 전 부문이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1999년 미국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사가 만든 투자지수 중 하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에 관한 글로벌 지수이다. DJSI의 평가는 동일산업 내 기업간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월드 지수에는 산업별 상위 10% 기업이 편입된다.

아울러 DJSI는 유동자산 시가총액 기준으로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World와 아시아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Asia-Pacific, 그리고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Korea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DJSI Europe, DJSI N. America 등 다양한 지수가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