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7.12 10:01

코성형, 수술 전 주의사항 꼼꼼히 살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성형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긴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성형에 대한 상담 문의가 가장 많은데 하지만 섣부르게 수술을 진행하거나 무리한 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부자연스러움 혹은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므로 코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본 뒤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성형은 일반적으로 실리콘, 고어텍스 같은 인공 보형물과 비중격연골, 귀 연골, 늑연골 등 자가 연골을 사용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통해 이마부터 턱 끝까지 이어지게 되는 라인에 맞춰서 코 높이와 모양을 완성시켜 주게 되는데 이를 통해 또렷한 이미지로 변화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 가로수성형외과의원 강문석 원장

따라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복코, 들창코, 낮은코, 매부리코 등 다양한 유형에 대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수술 전 3D-CT 촬영을 통해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콧속의 전반적인 상태와 크기, 비대칭 여부 등 기능적인 부분까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만큼 신중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가로수성형외과의원 강문석 원장은 “안정적인 코수술을 위해서는 코성형을 진행할 때 무작정 코를 높이기보다는 개인마다 코뼈의 넓이, 모양 등 조건이 다르듯이 개인의 얼굴 특성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코성형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코수술에 필요한 3D-CT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환자 개인별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