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7.11 07:18

‘절대그이’ 여진구, “방민아 꼭 품고 ‘숨죽인 눈물’ 터트렸다!”

▲ ‘절대그이’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BS 수목드라마 ‘절대그이’에서 여진구가 방민아를 품에 안은 채 터트린, ‘숨죽인 눈물’이 안방극장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지난 10일 방송된 ‘절대그이’(극본 양혁문 /연출 정정화 /제작 아폴로픽쳐스, iHQ) 33, 34회에서는 여진구가 방민아에게 ‘다 나았다’라고 거짓말을 한 뒤, 마지막으로 함께할 수 있는 한 달 남짓한 기간을 행복하게 보내고자 애쓰는 모습이 담겼다. 여진구는 온몸이 녹아내리는 ‘멜트다운’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지만, 방민아와의 사랑을 모두 잊어야 하는 ‘데이터 초기화’를 거부했던 상황. 더욱이 최후의 안전장치인 ‘강제 종료 모드’를 삭제한 뒤 좋은 추억을 남겨주겠다는 일념 하나로 건강한 척 방민아에게 돌아와, 눈물을 닦아낸 채 애써 미소 짓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극 중 영구(여진구)는 온몸이 녹아내려 소멸에 이르는 치명적인 과부하 ‘멜트다운 현상’에 돌입했고, 심지어 자신에게 남은 기간이 한 달 정도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영구는 ‘내 탓이다’라며 우는 엄다다(방민아)와 남보원(최성원) 그 누구도 원망하지 않은 채 다만 ‘살고 싶다’라는 간절한 소망을 품었지만, 자신이 내뿜은 열기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자 충격을 받았다. 더욱이 자신을 걱정하던 엄다다가 스트레스로 정신을 잃는 사태까지 발생하자, 엄다다에게 ‘수술을 받으러 본사(스위스)에 가야 한다’고 거짓말을 한 후 방민아를 떠나 ‘크로노스 헤븐’에 들어섰다.

그 후 영구는 엄다다가 자신이 만들어 놓은 사과잼을 다 먹을 때쯤 “나, 다 나았어!”라며 밝은 미소를 드리운 채 돌아왔다. 하지만 실은 남보원으로부터 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데이터 초기화’를 권유받았던 영구가 ‘엄다다와의 기억과 사랑, 함께 만난 사람들과 지낸 추억을 포기할 수 없다’며 단호히 거부했던 것. 또한 영구는 자신의 몸이 뜨거워져 불이 나거나, 강제 종료돼 쓰러지지 않도록 최후의 안전장치를 해제한 후 ‘여자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남긴 뒤, 멜트다운되기 전에 떠나겠다’라는 필사의 결심을 다졌다.

뒤이어 영구는 아무것도 모른 채 행복해하는 엄다다를 향해 방긋방긋 웃고 있지만, 뒤돌아서는 깊은 슬픔을 느끼는 나날을 보냈다. 자신의 뇌를 식혀주는 쿨러 장치가 녹아내려 눈에서 물이 뚝뚝 떨어져도, 엄다다를 품에 안고 자신을 못 보게 만든 뒤 눈물을 닦으면서, 매 순간 엄다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끝없이 노력했던 것. 더불어 영구는 마왕준(홍종현)을 찾아가 “제가 없어도 행복할 수 있도록 마왕준씨가 다다 지켜주십시오”라며 엄다다를 부탁했다.

그렇지만 영구만 마음이 급할 뿐, 엄다다는 영구와 앞으로도 함께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뻐했다. 특히 영구와 엄다다는 같이 ‘유성우’를 보기로 했지만, 엄다다는 일을 하느라 약속을 지킬 수 없었고, 영구는 홀로 깊은 슬픔에 잠겼다. 그리고 돌아온 엄다다가 ‘늦어서 미안하다, 무슨 소원을 빌고 싶었냐’고 묻자, 영구는 “다다가 나를 잊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속삭일 뿐 겉으로는 말하지 못했다. 결국 영구는 자신의 품에 안겨 ‘내년, 내후년에도 같이 유성우를 보자’며 새끼손가락을 내미는 엄다다를 향해 애써 미소 짓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뭉클함을 선사했다.

한편 ‘절대그이’ 최종회는 11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