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9.07.09 09:34

창작 뮤지컬 '빨래', 각기 다른 매력 23차 프로덕션 프로필 사진 공개

▲ 뮤지컬 '빨래' 23차 프로덕션 단체사진 (씨에이치 수박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창작뮤지컬 '빨래'가 23차 프로덕션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빨래' 만의 깨끗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촬영된 16명의 배우는 각기 다른 매력으로 23차 프로덕션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뮤지컬 '빨래'는 서울 달동네를 배경으로 소시민의 일상과 사랑을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린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은 2003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공연으로 시작하여, 2005년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작사/극본 상을 수상했다. 이후 작품성과 대중성을 확보, 대학로 대표 창작 뮤지컬로 14년 동안 약 4,700회가 넘는 공연횟수를 기록함과 동시에 약 65만명이 넘는 관객에게 꾸준히 주목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하였다.또한,창작 뮤지컬의 세계화를 위해 2012년 일본 진출에 이어 2016년 중국 초청 공연과 2017년, 2018년 연이어 중국 라이선스 공연 진행하며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해외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한국에 온 순수한 몽골 청년 '솔롱고' 역에는 이전 차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강기헌과 뮤지컬 <올슉업>, <꽃신>의 신예 이진혁이 맡았다. 서울에서 당차게 살아가는 강원도 아가씨 ‘서나영’ 역에는뮤지컬 <미스 사이공>, <구름 위를 걷는 자>, <복순이 할배> 등으로 탄탄한 연기력과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예 김청아와 뮤지컬<파리넬리>, <마타하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1446>등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김미미가 이름을 올렸다.

주인 할매 역에 강정임, 최민경이 희정엄마 역에 허순미, 김지혜가 구씨 역에 심우성,한우열, 빵 역에 김지훈,박준성, 마이클 역에 서인권, 나경호, 여직원 역에 김유정, 서태인이 연기하며 작품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뮤지컬 '빨래'는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 <줄리 앤 폴>과 연극 <에덴미용실>, <나쁜자석>, <트레인스포팅>,  <클로저> 등을 연출한 추민주 작/연출과 뮤지컬 <신과 함께_이승편>, <랭보>,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민찬홍 작곡가, 뮤지컬 <너에게 빛의 속도로 간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서정선 안무가가 참여한다.

더욱 진한 감동으로 찾아온 뮤지컬 '빨래' 23차 프로덕션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1관에서 9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