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7.01 14:42

[인터뷰] 필러, 피부과 상담 후 신중히 결정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양한 외부적 원인과 안면 근육들의 작용으로 인한 영향을 받게 되고, 젊어 보이던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되어 얼굴에 여러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러면 안면 노화는 진피층이 얇아지고, 탄력이 없어지며, 지방층이 위축되는 현상으로 특징지어 질 수 있다. 최근 주름 개선과 자연스러운 필러 시술에 대한 부분을 상담하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과에서 실시하는 주름 개선 시술, 필러 등에 대해 유앤정피부과 정운경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 유앤정피부과 정운경 원장

Q. 필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당연하지만 가장 기본은 안전한 제품이어야 한다. 최근에 자연스럽고 안전하다는 컨셉의 필러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상담 시 신중하게 정보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시술은 잘했지만 제품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그만큼 억울한 일도 없다.   

요즘 제품들은 대부분 안전성을 강조해서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안전성 다음엔 예측 가능한 경과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이 중요하다. 필러 시술 전, 환자에게 효과나 지속기간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하지만 예기치 못하게 갑자기 붓거나 변형이 되는 문제들이 있으면 굉장히 난처하다.         

Q. 최근 필러 시술의 트렌드는 어떻다고 생각하나?    

사실 트렌드를 크게 따라가진 않지만, 불과 5~6년전에는 주로 볼륨을 주는 치료, 주로 이마, 코 등의 대표적인 윤곽을 만드는 시술이 주가 됐었다. 

지금 필러 시술 대부분이 주름에 집중하고 있다. 팔자, 입가, 마리오네트의 주름. 그렇기 때문에 저희 병원은 젊은 층의 환자보다는 필러 대상자의 나이대를 높였고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가장 이상적인 치료 방법에 맞게 필러 시술이 따라가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 말 그대로 티 나는 성형이 아닌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방향대로 가고 있다.  

Q. 테오시알 RHA 필러를 써보니 어떤 점이 기존 필러와 다른가?  

필러는 시술 시 조금만 주입력이 좋지 않아도 저항이 생겨 오류가 나기 쉽다. 그만큼 부드럽게 주입되어야 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필러의 양 조절도 쉬워진다. 테오시알 RHA는 얇은 피부의 진피층-피하지방층 주입해도 디테일하게 얇게 표현이 가능하다. 타 제품에 비해 얇은 캐뉼라를 사용해도 주입감이 좋다. 

4. 굿닥터의 조건은 어떤 점이라고 생각하나?    

좋은 의사라는 정의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보통 저는 환자들에게 “하지마세요” 하는 말을 자주 한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시술을 하고 싶어서 오면 사실 그렇게 해줄 수도 있지만 다 때에 맞고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으면 좋겠다. 그래야 시술을 받아도 더 만족할 수 있다. 제가 소신을 가지고 환자를 대하듯 그만큼 믿음을 주면 결과도 따라 온다.  

그만큼 의사와 환자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바탕이 되고 환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닥터가 굿닥터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