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음악
  • 입력 2019.06.28 06:59

실력파 래퍼 RPQ, 7월 1일 새 싱글 'Summer Plan' 발표

22번째 싱글,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개인채널(RPQ TV)에서만 단독 공개 예정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실력파 래퍼 RPQ의 올여름 새 싱글과 함께 돌아온다.

▲ 래퍼 RPQ(알피큐) Summer Plan 커버 공개

RPQ(알피큐)가 오는 7월 1일 새 디지털 싱글 “Summer Plan”을 발표하며 컴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싱글은 지난 2월 발표한 싱글 앨범인 '센치한 오늘 밤'이후 RPQ가 약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그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RPQ의 이번 앨범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2019년 여름을 맞이하여 뜨거운 여름밤의 열기를 식혀줄 시원한 곡으로 “당신의 이번 여름 계획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여행이란 원래 떠나기 전 준비하는 과정부터 설레고 기분이 좋아지기 마련, 이 곡은 그 분위기에 걸맞은 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신나는 곡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래퍼 RPQ(알피큐) 개인 유튜브 채널(RPQ TV)

이번 싱글에서 주목할 점은 음원 자체는 기존의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에 발매되나 뮤직비디오는 음원 사이트가 아닌 RPQ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만 공개한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RPQ는 “점차 규모가 확대되어지는 유튜브 시장과 이미 보편화된 1인 미디어 플랫폼에 발맞춰 자체 영상 컨텐츠들을 개발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에 더 힘을 쏟을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 래퍼 RPQ(알피큐) 인스타그램

한편 RPQ는 진정성 돋보이는 가사와 강렬한 래핑으로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RPQ 알피큐 TV)에서 게임 방송도 함께 진행하는 등 팬들과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