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6.27 08:37

스타강사 차길영, 기말고사 막판 뒤집기 비법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어느덧 6월도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다. 기말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온 학생들은 1학기 기말고사 대비를 위해 잠을 줄여가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020학년도 대입의 수시 비중은 77%를 넘어서며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내신 성적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에서 내신 성적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입시는 길고 긴 마라톤이자 멘탈과의 싸움이다. 장기적인 플랜과 남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기말고사 전까지 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 실제 시험과 같은 환경에서 실전 연습이 필요하다

50분이라는 짧은 내신시험 시간 안에 서술형을 포함한 25문항을 풀어야 한다. 한 문제 당 2분 내에 풀어야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놀라운 사실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시간을 정해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있는 시험을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고, 기말고사를 치른다는 점이다. 

기말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개념과 유형 공부는 물론 실전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실전 연습이 부족하면 자신의 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없다. 실제 시험에서 시간 배분 능력은 실제 점수와 직결되는 만큼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는 “기말고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시험 준비와 실전 감각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내신기출 모의고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 시험 전에 내신기출 모의고사로 실전 연습을 한다면 기말고사에서 반드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내신기출 모의고사 서비스는 세븐에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말고사에 빈출되는 기출예상문항을 풀어라

빈출되는 기출예상문항을 통해서는 유형화된 문제를 익혀야 한다. 유형화된 문제란 기존에 자주 출제되었던 빈출유형과 개념을 대표하는 문제유형이다. 내신시험은 50분이라는 제한된 시간에 시험을 보기 때문에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풀어야 한다.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의 ‘초압축 미라클 특강’은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족집게 특강이다. 고1은 수학(상) 여러 가지 부등식부터 도형의 방정식까지 3강, 고2는 수학Ⅰ 삼각함수의 활용과 수열 8강, 확률과 통계는 5강으로 구성된 압축 강의를 제공한다. 기말고사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학생들이 짧은 시간 내에 기말고사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빈출 되는 기출예상문항만을 엄선했다.

차길영 강사는 “내신시험에는 출제되는 유형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빈출유형을 반드시 학습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기출문항 중 빈출 문항만 엄선한 족집게 미라클 특강을 꼭 수강하여 학생들의 시험 대비 학습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바란다.”라고 추천했다.

초압축 미라클 특강에는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차길영 강사만의 빠른 문제풀이 비법인 ‘3초 풀이법’을 제공한다.

차길영 강사는 “‘초압축 미라클 특강’에서 전수하는 문제풀이 비법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이번 기말고사에서 성적 향상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는 “기말고사를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내신 성적 관리에 희비가 교차할 것이다. 많은 학생들이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이 잘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 시간 부족으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려면 평소에 모범답안으로만 공부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으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의 유형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풀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다.”라고 전했다.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2,0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수학전문가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