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9.06.19 18:13

'골목식당', 오늘(19일)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 첫 방송... 의미심장한 평가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오늘(19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네 번째 지역인 강원도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이 첫 방송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열다섯 번째 골목인 ‘미로예술시장’은 원주 중앙시장 2층에 위치한 곳으로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미로처럼 줄지어 있지만, 활기를 잃은 모습이었다. 올해 1월 미로예술시장을 덮친 큰 화재로 인해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겼고, 설상가상 곳곳에 남아있는 화재의 흔적들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에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백종원은 미로예술시장을 찾아 각 식당들의 첫 점검에 나섰다. 백종원이 찾아간 첫 번쨰 가게는 독특한 주방구조와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 스테이크집이다. 백종원은 사장님의 추천메뉴인 스테이크와 소떡꼬치 시식에 나섰다.

가장 먼저 소떡꼬치를 내놓은 사장님은 메뉴에 남다른 자부심을 뽐내 모두의 기대감을 모았지만, 메인메뉴인 스테이크를 맛본 백종원은 “여기서 스테이크는 안 먹겠다”며 냉정한 혹평을 남겼다.

이어 백종원은 심상치 않은 분위기의 칼국수집을 찾았다. 칼국수집은 간판 하나 없이 비닐장막으로만 가게를 세운 채 영업하고 있었는데, 그 숨겨진 사연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가게에 들어선 백종원은 가장 먼저 칼국수 시식에 나섰고, “누룽지 같은 맛”이라는 의미심장한 평가를 남겼다. 또 다른 메뉴인 팥죽은 자칭 ‘팥죽마니아’인 김성주에게 배달됐는데, 백종원보다 까탈스럽다는 김성주의 팥죽 맛평은 어떨지 기대가 모아진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이 찾은 가게는 요리선생님과 제자로 만난 부부가 운영 중인 타코&부리토집이다. 요리선생님 출신인 남사장님이 요리를 담당하고 있어 한층 더 기대감을 높였으나, 시식에 나선 백종원의 표정은 좋지 않았다. 끝내 백종원은 “이건 타코가 아닌데”라고 지적했고, 요리에 자신 있던 남사장님은 백종원의 연이은 혹평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여느 골목과는 좀 달랐던 원주 미로예술시장 사장님들의 정체는 오늘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