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6.21 09:00

[칼럼] 여성성형, 정확한 진찰과 충분한 상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이 다가오고 기온이 올라가면서 여성질환(질염, 질건조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을 가진 여성들의 산부인과 상담 및 내원이 점점 늘고 있다. 이에 소음순이상(비대증, 비대칭 등)으로 인한 질염문제로 소음순성형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다. 

레이저소음순성형수술은 외부적인 마찰이나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소음순 변형을 치료하여 늘어진 소음순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불편한 여성질환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대표원장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같은 경우에는 예전과 다르게 메스가 아닌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하여 질 안쪽을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들어, 질주변의 골반저근육을 고르게 교정해주면서 질 수축력을 향상시켜 여성질환의 개선을 돕는다.       

이러한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VIVEVE'(비비브) 시술을 받아보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비비브 시술은 수술보다는 유지기간이 길지는 않으나, 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비수술적 방법인 '비비브' 시술은 고주파 방식으로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신체적 부담감이 적은 편이다. 

여성성형수술 및 시술은 기기만 같다고 효과가 다 똑같지만은 않으며, 집도의에 실력 및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재수술 및 부작용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저렴한 수술비용보다는 여러 가지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여성성형의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정확한 진찰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도움말 : 리즈산부인과 신사역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