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6.14 16:25

[칼럼] 군살 제거 위한 지방흡입, 주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더워진 날씨만큼 옷차림은 가벼워지고 그에 따라 몸매 라인을 숨길 수 없어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여성들이 있다. 하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에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에 대한 고민으로 특정 부위만 집중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미니 지방흡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은 과다하게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흡입하여 제거하는 수술로 미세 케뉼라를 삽입하게 계획된 양만큼 체내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진다.  

▲ 나나성형외과 김형수 원장

미니지방흡입은 크게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 뿐 아니라 승마살, 러브핸들과 같은 특정부위에 지방이 쌓인 곳을 선택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넓은 부위가 아닌 원하는 부위에만 지방흡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미세절개로 수술 후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미니 지방흡입의 경우 지방을 직접 추출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뭉쳐있는 셀룰라이트 파괴 및 특정 부위의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자칫 잘못 시술이 이루어 지는 경우는 시술 부위의 굴곡이 생기거나, 개인에 따라서는 출혈,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받는 병원의 숙련된 전문의를 꼭 확인하고 또한 해당 병원에 시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미니지방흡입 시술 후에도 균형 잡힌 체형을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가 꾸준한 식이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나나성형외과 김형수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