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6.12 14:27

유노윤호, “타이틀곡 16번 수정... 앨범 전곡 프로듀서로 참여”

▲ 동방신기 유노윤호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타이틀곡 ‘Follow’를 16번 수정했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첫 번째 솔로 앨범 ‘True Colors(트루 컬러스)’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유노윤호는 타이틀곡 ‘Follow’에 대해 “제가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주로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16년 경력을 더해 여백의 미를 보여드릴 것”이라며 “차가운 금속의 소리에 집중해서 들으시면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노윤호는 “타이틀곡을 16번 수정했다”며 “또 이번 엘범에 제 이름을 안 올렸지만, 전곡에 프로듀서로 참여했다”고 첫 솔로 앨범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음을 설명했다.

끝으로 유노윤호하면 빠질 수 없는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퍼포먼스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며 “최근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 게임’이 개봉했었지 않나. 안무에 어벤져스 군단의 동작이 섞여 있다. 타노스의 핑거 스냅, 닥터 스트레인저를 연상케 하는 안무, 아이언맨 같은 로봇 안무 등의 요소가 숨어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더욱 재미있게 봐주실 것”이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Follow(팔로우)’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와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곡으로,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다. 유노윤호만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가 매력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한편 유노윤호는 오늘 오후 6시 솔로 1집 앨범 ‘True Colors’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