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6.10 10:47

강다니엘, 1인 기획사 설립... 솔로 데뷔 신호탄

▲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이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

10일 강다니엘은 솔로 데뷔를 위해 최근 서울 강남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커넥트(KONNECT)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강다니엘이 자신의 활동으로 대한민국(Korea)과 세계를 연결(Connect)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새 출발을 알리듯 강다니엘은 지난 9일 오후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해당 방송에서 강다니엘은 기다려준 팬들에게 "많이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고, 이제는 내가 달려가겠다. 조만간 보자"고 인사를 전한 바 있다.

커넥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인 기획사 설립으로 방향을 택한 것은 본인의 장기적인 활동에 맞는 회사 형태를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다. 또한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빠른 복귀를 하기 위한 점도 크게 작용했다"며 "집중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1인 기획사가 빠른 활동 준비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2017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했다. 큰 사랑 속에 그룹 활동을 종료한 강다니엘은 현재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법적 분쟁 중이다.

지난달 강다니엘은 법적 공방 끝에 재판부로부터 독자적인 연예 활동이 가능하다는 판결을 받았다. 그러나 LM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불복, 이의신청을 제기했고, 오는 12일 심문기일이 열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