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6.07 15:43

여드름 관리, 전문적인 치료로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낮에는 기온이 높고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부는 일교차 큰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철에 접어들게 되면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여드름’ 문제다.

사실상 여드름은 주로 청소년기 성장호르몬 분비로 인해 발생하지만 성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계절적인 요인, 수면부족, 스트레스, 생리, 임신, 흡연,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겨날 수 있으므로 사계절 내내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동탄역 노블피부과 김영태 원장

이러한 여드름의 발생을 막기 위한 기초 예방법으로는 올바른 세안을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는데, 본인 피부타입에 적합한 세안용품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 충분한 수면 등 여드름 질환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생활패턴을 개선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간혹 이미 발생한 여드름을 손으로 짜내거나,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의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자가 압출 시 모공벽, 주변세포, 피부조직이 손상시킬 수 있고, 통증이 악화되어 심각한 흉터로 남을 수 있어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근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에 삽입한 후, 특수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아그네스’ 레이저가 있다. 아그네스는 표피의 손상은 최소화하고 여드름 개선 및 재발 방지, 피지조절, 모공축소에 도움이 된다. 또 묵은 피지, 각질, 피부 노폐물을 녹이고 수분을 채워주는 ‘스킨필링’도 염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동탄역 노블피부과 김영태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여드름치료는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피부 상태를 진단하여 개개인의 피부타입 및 여드름의 형태를 분석 후, 그에 따른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1:1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에 특화된 장비들을 갖춘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