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6.04 15:45

2019 FIFA U-20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일본'... ‘안정환-서형욱-김정근’ 트리오가 다시 뭉친다

▲ MB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MBC는 내일(5일) 오전 0시 0분(한국시각)부터 폴란드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 일본의 16강전을 현지 생중계한다.

한국은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이 포함된 이른바 ‘죽음의 F조’에서 2승1패를 기록, 조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선 포르투갈에 0-1로 패배했으나, 남아공을 1-0으로 꺾으며 분위기를 바꿨다. 이어진 조별리그 최종전에선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아르헨티나를 2-1로 꺾는 등 2연승을 올리며 상승세에 있다.

한국 대표팀은 경기를 치를수록 득점이 늘고 있어, 오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좋은 분위기 속에서 16강에 오른 가운데, 마침 일본과 8강 진출을 놓고 다툰다는 점은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전망이다.

오늘 상대하게 될 일본은 조별리그 B조를 1승2무, 2위로 통과했다. 첫 경기에서 에콰도르와 비긴 뒤 멕시코를 3-0으로 완파했고, 이어 이탈리아와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팀의 주축인 다가와 교스케와 사이토 고키가 부상으로 이탈해 전력에 타격이 있는 상황이다. 한국보다 이틀 더 휴식을 취해 체력비축을 했다는 것은 경계할 점이다.

MBC 중계에는 ‘안정환-서형욱-김정근’ 트리오가 나선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과 자카르타-팔렘방 AG에서 환상의 호흡을 보이며 타사에 비해 압도적인 시청률을 자랑한 바 있는 이들이 이번에는 얼마나 단단한 팀워크를 보이며, 어떤 어록을 남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MBC ‘100분토론’은 FIFA U-20 월드컵 대한민국 대 일본의 16강전 중계로 결방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