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6.04 11:09

증상에 따라 남성수술 치료방법이 달라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의 성기능 저하는 자신감의 결여로 이어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계의 불만족, 심할 경우에는 이별의 원인까지도 제공한다. 남성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행복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남성의 성기능을 정상적 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조루증, 발기부전과 같은 남성질환을 앓는 남성은 그 스트레스가 상당할 수 있다. 대다수는 이런 문제를 누군가에게 터놓고 말하지 못한다. 홀로 끙끙 앓으며 답답해하다가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건강식품들로 자가치료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 남성 성기능 저하의 경우 주로 20대에서 50대 사이에 빈번하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나,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하고 있다.     

▲ 인천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 원장

조루증은 남성의 질환 중 하나이다. 해당 질환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시키다가 우울증까지 이어지게 만들기도 한다. 심하면 가정불화나 이혼 등 이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기에 심하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게 도움이 된다. 간혹 비뇨기과에 방문하는 것을 꺼려하고 미루는 사람들이 있다. 질환을 해결하려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왜소증이나 조루증이 동반하여 나타난다면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남성질환의 경우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진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수술을 진행하기 이전에 정기적으로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조루증 수술로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통해 음경과 귀두 전체를 둔하게 해주게 되는데 조루감각테스트에서 과민성조루로 진단될 경우 치료받는 것이 필요하다.      

인천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 원장은 보편적인 남성수술의 종류로 자연스러운 확대에 적합한 대체진피/저장진피 음경확대술, 절개 과정이 없어 흉터 우려가 적고 수술 과정이 간단해 일상으로 빠른 복귀가 가능한 주사주입식 필러 음경확대술, 자신이 원하는 종류∙크기의 실리콘을 삽입할 수 있는 보형물(실리콘) 음경확대술 등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환자분들은 다르니 꼭 확인 후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