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31 13:20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수학 자기주도학습’ 강연 "내신 수능 다 잡기 위해 필요"

▲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의 스타강사 차길영은 오늘(31일) 오전 안양에 위치한 비산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형 수학 공부법을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 차길영은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내신과 수능을 다 잡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자기주도학습은 스스로 공부량을 선택하고 결정함으로써 공부의 효율을 높여주는 학습방법이다. 자기주도 수학 학습방법에 대한 강연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차길영 강사는 '수학은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수학 자기주도 공부법 및 학습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그 밖에도 '왜 수포자로 전락하나?', ‘수학 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개념노트가 있는가?', '최상위권이 고난도 문제를 잘 푸는 이유' 등의 실용적인 수학 학습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차길영 강사는 “과거와 같이 문제집을 여러 권을 사서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방법으로는 더 이상 수학 고득점을 기대하기 어렵다. 현재는 한 문제를 풀더라도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풀어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연을 계기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을 떨쳐 버리고, 자기주도적으로 수학을 공부하는 법을 익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1, 고2 1학기 기말고사 수학시험 대비를 위한 ‘차길영의 3초 풀이법’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고1은 수학(상)의 부등식, 평면좌표, 도형의 이동 그리고 고2는 수학Ⅰ의 삼각함수의 활용, 수열이 공개됐다.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