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3.08.29 12:32

네이버, CEO 직속 상생 협력업무 전담 조직 ‘네이버 파트너센터’ 신설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제휴 협력 관계에 있는 각 파트너와의 협력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생 협력업무를 전담할 CEO 직속의 ‘네이버 파트너센터’를 신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 및 비즈니스 관련 책임자급 인력들로 구성될 ‘네이버 파트너센터’는 ▲ 대외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 ▲ 전사 상생 프로그램 발굴 및 기획 ▲ ‘벤처기업상생협의체’(회장 남민우) 등 다양한 상생 협의 채널 운영 지원 등 전사 차원의 상생 협력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네이버는 파트너와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중으로 ‘네이버 파트너센터’에 온라인 공식 소통 채널인 ‘파트너스 라인(Partners’ Line)’을 개설, CP(Contents Provider) 등 각 파트너와의 소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 네이버의 각 서비스, 비즈니스가 인터넷 생태계에 친화적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영향평가제 운영, 유관 중소벤처들의 의견 수렴 및 참여기회 제공 등 전사 차원의 상생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벤처기업상생협의체’ 등 인터넷 업계와의 다양한 상생 협의 채널의 운영을 지원하는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네이버의 김상헌 대표는 “파트너의 경쟁력이 곧 네이버 경쟁력의 근간이자 이용자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으로, 파트너와의 발전적 협의를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외부와의 소통을 더욱 늘려 업계가 실질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