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30 12:43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과 선택하기 전 알아야 할 것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연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빈 공간의 불편함을 채워주고 기능을 대신해줄 수 있는 대체재를 찾게 된다. 대표적으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 시술이다.             

임플란트는 심미적인 기능은 물론, 저작력 등의 기능적인 면에서 있어서도 자연 치아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선호도 또한 높다.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소재의 인공 치근을 잇몸뼈에 식립하기 때문에 관리만 잘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파주 운정 서울이고운치과의원 이채윤 대표원장

그러나 임플란트의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술 자체에 대한 공포감 때문에 치과 찾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출혈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적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컴퓨터를 이용하여 최소 절개로 인공치아를 식립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며, 시술시간 또한 단축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경 위치, 혈관, 골조직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가상 모의 수술로 오차 발생 가능성을 낮췄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매우 섬세한 기술을 요하므로 임플란트 치과 선택 시 복합적인 부분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위한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위생이나 사후관리는 잘 이뤄지고 있는지도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파주 운정 서울이고운치과의원 이채윤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자 할 때 의료진의 숙련도를 바탕으로 개인의 상태와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지, 분과별 협진과 원스톱 진료가 가능한지 알아보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