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30 14:35

가슴성형, 내 몸과 어울리는 보형물을 찾는 것이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 콤플렉스가 있거나 원하는 가슴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슴 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가 늘고 있다. 이전에는 잘못된 보형물 사용이나 무작정 크기만 키우는 방식 때문에 수술 후 부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얻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형물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모양과 촉감이 부드러운 가슴 성형이 가능해졌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촉감, 모양, 움직임 등을 모두 고려해 선택해야 수술 후에도 불편함 없는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무작정 크기를 키우기보다는 가슴 상태, 체형 등과 어울리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가슴 성형 보형물의 모양, 크기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각각 다른 특징을 갖고 있으므로 충분히 알아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모티바, 벨라젤 등과 같은 보형물을 사용한다. 모티바는 고유 식별 칩인 UDI가 이식되어 있어 수술 후에도 위치나 상태를 알 수 있다. 벨라젤은 마이크로텍스쳐 타입으로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 없다.

두 가지 보형물 모두 모양이 자연스럽고 촉감이 부드러운게 특징이다. 또한 크기와 모양이 세분화되어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기 용이한 편이다.        

안전한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도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기술력도 중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환자의 현재 가슴 상태를 파악하고 어울리는 가슴라인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부터 수술까지 세심하게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에 상주하는지도 확인한다면 더욱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은 “안전한 가슴성형은 수술 전 계획 단계에서부터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가능하다.”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야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