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9.05.30 11:38

‘악인전’으로 보는 마동석 진가

▲ 악인전 스틸컷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영화 ‘악인전’(이원태 감독)이 300만 관객수를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상위권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30일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악인전'은 누적 관객수 300만명을 돌파, 손익분기점을 넘으면서 장기흥행을 예고했다.

'악인전'에서 마동석은 액션의 끝판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액션배우의 진가를 제대로 증명했다는 반응을 얻으면서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힘의 강약 조절과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연기력, 영화 전체를 씹어 먹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감까지 선사한다.

연기 그 자체와 영화에 집중하게 만드는 힘을 소유한 마동석이 '악인전'에서 연기한 장동수는 그간 영화에서 보여졌던 조직 보스는 물론 그가 맡아왔던 캐릭터들과도 확연히 다른 매력으로 극을 채우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액션 영화를 주로 하는 배우이지만, 못지 않은 내공의 연기력으로 '마동석'이라는 하나의 장르를 탄생시킨 그는 전문화된 복싱을 '악인전'에 녹여내 시원한 액션을 보여주면서도 김무열과의 신경전에서는 두뇌 액션을 보여주는 등 기존 영화와는 다른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며 즐길 거리를 풍부하게 만들어 냈다.

특히 지난 22일 이루어진 제72회 칸 영화제에 참석한 프랑스 배급사 메트로폴리탄은 “마동석의 액션은 세계 최고다. ‘악인전’에서 보여준 샌드백 액션과 치과 액션, 복싱 액션은 오직 그만이 구현해낼 수 있다”고 극찬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기도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