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8.29 09:52

‘칼과 꽃’ 김옥빈-엄태웅, 비극멜로 절정.. 김옥빈 핏빛 복수 시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엄태웅과 김옥빈이 또다시 서로에게 칼을 겨누면서, 비극멜로가 절정을 향해 치달았다.

지난 28일 방영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 17회에서 소무영(김옥빈)은 연개소문(최민수)을 칼로 찔렀지만 예상치 못한 반격에 위기에 처하게 됐다. 바로 연충(엄태웅)이 그 자리에 나타나 이를 저지하고 나선 것.

이날 무영은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원수 연개소문을 암살하기로 계획했다. 보장왕(온주완)에게는 “연개소문이 무장을 하지 않는 유일한 곳이 편전”이라며 그를 그곳으로 유인해줄 것을 청했다. 금화단을 비롯해 보장왕으로 돌아선 양문(주진모)의 세력을 빌려 연개소문의 자택을 공격할 것처럼 꾸미고 그를 기습 암살하려는 계획이었다.

“나와 약주 한잔 어떻냐. 술상을 봐놓고 기다리겠다”며 연개소문을 편전으로 끌어들인 보장왕. 그리고 그가 미리 손을 써놓은 술을 받아들고 몸에 이상을 느낀 연개소문. 이때 무영이 “이 모든 것을 끝내러 왔다”며 검을 들고 나타났다. “고구려를 되돌리고 아버지의 명예를 되찾겠다”는 무영은 결국 연개소문을 찌르는데 성공했고, 암살 계획이 성공하는 듯 보였다.

▲ 엄태웅과 김옥빈이 또다시 서로에게 칼을 겨누면서, 비극멜로가 절정을 향해 치달았다. (제공:칼과꽃 문화산업전문회사)

그런데 무영의 계획을 뒤늦게 감지한 연충이 아버지를 구하고 그녀의 복수를 저지하기 위해 나타났다. 그리고 결국 또다시 연충과 무영을 서로에게 칼을 겨누는 비극적 상황에 처하고 말았다.

이날 방송에서 잠시나마 평화로운 한 때를 보냈던 무영과 연충. 그는 “모든 계획을 알고 있다”고 복수를 멈출 것을 당부하며 “다시 너를 만나게 되지 않길 바란다”는 진심을 전했다. 그리고 쿠데타 때 연충이 공주를 구하기 위해 현장에 있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무영. 그러나 이제 와서 그것이 무슨 소용이겠는가.

베고 또 베는 칼인가, 피고 또 피는 꽃인가. 칼과 꽃의 비극적인 전쟁 속에서 과연 이들 커플의 운명은 어디까지 향해 갈 것이며 최후를 맞이하는 사람은 누가 될까. 숨 막히는 긴장의 연속, 그 결과는 오늘(29일) 밤 10시 KBS 2TV 칼과 꽃 18부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