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30 09:10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청소년 공감 콘서트 ‘온드림스쿨’서 강조한 '스라밸'은 무엇?

▲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이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무대인 ‘온드림스쿨’에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섰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KBS미디어가 주관하는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미래의 주역인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에게 창의인성 함양과 진로탐색 기회를 주기 위한 명사 릴레이 강연콘서트이다.

차길영 강사는 지난 23일 전북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800명과 함께 진행되는 첫  번째 콘서트에서 1부 강연자로 나서 ‘스라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스라밸’은 ‘스터디 라이프 밸런스’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의 학생 버전이다.

차길영 강사는 “공부와 삶의 균형이 깨지면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에게는 피해가 심각하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로 인한 체력과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는 건 시간문제이며 우울증과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도 높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가장 큰 문제점은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는 공부가 삶의 균형을 망치게 될 경우, 오히려 학업 성취도와 삶의 만족도를 떨어뜨린다. 이는 어른이 된 이후에도 이어질 확률이 높다.”라고 말하며 ‘스라밸’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열띤 강연을 이어 나갔다.

차길영 강사는“수학을 단지 대학 입시만을 위해서 배운다고 생각하지 마라! 수학은 살아남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수학이 없으면 혁신을 할 수 없고, 혁신하지 않으면 인공지능 시대에 먹고 살 길이 없어진다. 문명이 있던 태초부터 현재까지 수학은 세상을 움직이고 있다.”라고 말하며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수학이라는 것을 재차 강조하였다.

이어서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음악과 칼군무 속에도 수학 공식이 숨어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며, 중·고등학생들에게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재미있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과목임을 알렸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수학을 과연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수학 1등급 공부법은 첫 번째, 수학 공부는 한번 공부할 때 100분씩 집중해서 한다. 두 번째는 한 문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풀어본다. 세 번째는 풀이노트를 쓰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차길영 강사는 바쁜 학업 속에서도 자신만의 꿈과 개성을 잃지 않는 것을 강조하고, 자존감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인생의 노하우와 경험담을 전해 청소년들에게 가슴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의 강연이 이어졌으며, 방송인 박경림과 배우 박재민의 사회를 비롯한 인기가수 및 지역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과 멘토링 Q&A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현장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콘서트 현장을 방송으로 제작하여 오는 8월 여름방학 특집으로 KBS1 TV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차길영 강사는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수학전문가이자 수학인강 스타강사로 서울대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1,500명 이상을 배출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1, 고2 1학기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차길영의 3초 풀이법’ 시리즈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초 풀이법'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초 풀이법’에서 다룬 대표 문항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된 문제 파일을 추가로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