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5.29 17:37

몬스타엑스, 美 음반사 '에픽 레코드'와 계약 체결... 카밀라 카베요 등 소속

▲ 몬스타엑스 (에픽레코드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셔누, 원호,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가 미국 유명 음반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9일 "몬스타엑스가 최근 미국의 유명 음반사 에픽 레코드(Epic Records)와 레코드계약을 체결했다"며 “에픽 레코드와 함께 전세계로 뻗어나갈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몬스타엑스와 계약을 체결한 에픽 레코드는 향후 몬스타엑스가 발표하는 영어 음반 발표와 월드와이드 유통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에픽 레코드는 미국의 대형 음반사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로, 1953년 창립 이래 그래미 상을 수상한 멀티 플래티넘 아티스트들과 영향력 있는 아이콘들과 함께 하고 있다.

특히 마이클 잭슨, 조지 마이클, 셀린 디온, 보스턴, 펄, 글로리아 에스테판 등 음악 시장의 판도를 바꾼 슈퍼스타들의 본거지로서 역사를 쌓아오고 있으며 머라이어 캐리, 아웃 카스트, 오지 오스본, 세이드를 비롯해 지금은 현재 최고의 아티스트인 디제이 칼리드, 카밀라 카베요, 트래비스 스캇, 퓨쳐, 프렌치 몬타나, 21새비지, 메간 트레이너 등이 소속돼 있다.

이번 계약 체결에 관해 에픽 레코드의 C.E.O 실비아 론(Sylvia Rhone)은 "K팝은 전 세계적으로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고 글로벌한 대화 주제 거리"라며 "그 대화 맨 위에 몬스타엑스가 있다"고 특별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그들의 경험, 열정, 다양한 영향력에 맞는 독창적인 스타일로 장르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이들이 에픽 레코드의 식구가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몬스타엑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몬스타엑스 역시 "우리가 존경하는 아티스트들이 함께 있는 에픽 레코드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마치 꿈이 현실이 된 것 같은 기분이며,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끝없는 지원과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준 우리의 몬베베(팬클럽)에게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처럼 몬스타엑스는 전세계 대중과 평단을 통해 케이팝, 와일드 힙합, 락 에너지 그리고 팝을 독창적으로 한 데 융합시켰다는 평을 얻으며 세계적인 음반사와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몬스타엑스만의 음악을 선보이며 또 한 번 글로벌 스타로서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8월까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유럽과 북남미 등 전세계 18개 도시에서 월드투어 공연을 펼치며 남다른 행보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