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29 15:35

여성성형수술,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여성이 경험하는 질 이완 증상은 출산, 성관계, 선천적 요인 등 자연스러운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소음순이 비대해지는 소음순 비대증 또한 노화, 바지쓸림 등으로 심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방치하면 골반염, 자궁염 등의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 신소애 여성의원 박정원 대표원장

흔히 이쁜이수술 이라고 불리는 여성성형수술을 생각하면 중·장년층이 받는 미용 수술이라는 편견 때문에 수술을 꺼리거나 숨기고 지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수술 후 질염, 자궁염, 요실금 등의 증상 완화, 여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20대, 30대 젊은 여성들의 수술이 늘고 있는 추세다.

늘어진 소음순 때문에 만성 질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레이저로 늘어진 부분을 절개하는 소음순 레이저 절개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레이저 절개 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용이한 편이다. 하지만 소음순 수술 시 신경이 모인 부위인 만큼 많은 수술 경험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산부인과 신소애 여성의원 박정원 대표원장은 “질 이완, 골반 이완 때문에 불편함이 있거나 소음순 비대증으로 인한 통증, 분비물이 끼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진찰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며 “질축소수술의 경우 질 입구에서부터 질 안쪽까지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출산 및 노화로 손상된 골반저근육을 강화해 허리통증이나 골반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 시술의 경우 조직 손상이나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질 상태를 고려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