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28 18:02

'가슴성형' 올바른 보형물 선택,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묻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의술의 발달과 새로운 수술재료의 개발로 성형수술의 이용자는 계속 늘고 있다. 실제로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텍스쳐, 스무드, 물방울 등 이제는 익숙한 용어들부터 이름도 생소한 보형물 이름을 본떠 만든 수술명까지, 가슴수술을 준비하는 환자의 시선에서도 낯선 단어들이 줄을 잇는다.

▲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정지원 원장

하지만 단순히 최근 선보이고 있는 보형물이 가장 좋다는 인식은 옳지 않다. 일선 병원 성형외과 전문의들 역시 특정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을 대상으로 한 과도한 홍보와 마케팅으로 환자의 선택에 혼선을 일으키게 하는 의료마케팅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환자의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일 뿐 가슴성형 담당 전문의의 술기와 디자인 실력이 수술의 완성도와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는 설명이다.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정지원 원장은 “가슴 확대 수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물방울이다. 아직까지도 병원을 찾는 환자 중 상당수가 물방울 가슴성형이 가장 좋은 또는 일반적인 수술법으로 오인하고 있는 경우가 상당수다. 물방울 보형물은 가슴의 자연스러운 모양을 잡는데 일부 효과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모든 환자에게 물방을 보형물을 넣는다고 좋은 수술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물방울 보형물의 경우 외피가 두꺼운 특징으로 수술 후 촉감이 떨어지는 문제가 다소 있어 젊은 환자들의 수술만족도 저하를 만드는 결정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전했다.   

가슴성형은 수술 전/후 눈에 띄는 차이를 만들어내는 성형 분야다. 더욱이 환자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수술방법의 적용과 자연스러움을 강화한 새로운 보형물의 등장으로 수술의 안정성이 더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지만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전문적인 수술인 만큼 쉽게 판단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전문가들은 검증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안전한 수술의 진행과 함께 최적의 회복 프로그램을 반드시 확인 후 수술에 임할 것을 당부한다.   

최근 가슴성형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형구축 방지장비의 도입은 환자의 안전을 위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 캡슐러티스(이하 '캡스')라는 가슴성형 전문 관리 장비는 수술 후 림프 순환을 통해 부기, 멍이 빠르게 제거되도록 하고, 미세 혈류 순환 증진으로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을 만들어 주며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형물과 인체조직 사이에 발생하는 피막을 조기에 치료하여 구형구축을 막아 부작용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정지원 원장은 “가슴성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의 수술 실력은 기본적인 사항이다.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있는 환경의 조성은 수술 안전성과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환자는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나 수술실 클린시스템, 수술 후 마사지 서비스 등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한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내원이 가능한 병원인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