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24 19:16

[카드뉴스] 임플란트틀니, 틀니 경제성·임플란트 기능성 갖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틀니는 대부분의 치아를 상실한 노인들에게는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인공치아이다. 가격부담이 덜하고 시술에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고정력이 없고 저작력이 약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틀니 사용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점은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잇몸 통증이다. 장시간 착용하고 있을 경우 틀니가 잇몸을 누르게 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잇몸 압박이 지속될 시 잇몸 전체가 무너져 내릴 수 있는 문제점이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최소 개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그 위에 틀니 보철물을 단단하게 체결하여 완성하는 시술로, 고정력이 있고 저작력이 뛰어나 기존 틀니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잇몸에 얹혀서 사용되는 것이 아니고 임플란트에 체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잇몸 눌림에 대한 걱정이 없어 통증에 대해 자유롭다는 것이 특징이다.

임플란트틀니는 기존에 틀니사용이 불편했던 분, 전체적인 치아상실이나 무치악에 효과적인 시술을 찾고 있는 분 등 여러 경우에 적용될 수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구강 구조에 맞는 보철물을 제작하는 과정이 있기에 고난도 시술에 속한다. 따라서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과 실력이 뒷받침 되는 의료진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고, 사후에도 꼼꼼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도움말 : 박진우 니어치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