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패션
  • 입력 2011.06.17 12:41

요즘은 애플 헤어(A+pple Hair)가 대세!

더 작고 어리게~산다라 박, 아이유, 박보영

그룹 2NE1의 멤버 산다라 박이 자신의 미투데이를 통해 게재한 사진 한 장이 화제다.
이날 공개 된 산다라 박의 사진 속 헤어스타일은 최근 여자 아이돌은 물론 연예인들 직찍 속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일명 ‘사과머리’.최근 가수 아이유는 물론 배우 박보영까지 사과머리 헤어를 선보이고 있다. 똑 같은 사과머리 지만 산다라 박, 그녀만의 연출법으로 작은 얼굴을 더 작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비결을 준오헤어의 헤어디자이너 셜리와 함께 알아보자.

# 점점 더 어려지고 작아지는 산다라 박 얼굴, 사과머리 효과?!

 
                         <사진 – (좌측부터) 그룹 2ne1 산다라 박, 아이유, 박보영 캡쳐 컷>

얼마 전 타이틀 곡 ‘Lonely’로 컴백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2ne1의 산다라 박. 그녀가 SNS를 통해 공개하는 일상 생활 모습들은 언제나 화제를 낳았다. 화장기 없는 맨 얼굴을 공개하며 뽀얗고 하얀 피부로 ‘동안 종결자’ 라는 애칭을 얻었을 뿐 아니라 직접 연출한 재미있는 설정 샷 들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노래 이외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마케팅 수업의 강사로 나서며 현장 인증 샷을 올린 그녀. 사진 속 그녀의 ‘사과머리’ 헤어스타일을 본 네티즌들은 "얼굴이 사라질 것 같다" "산다라 박 뭘 해도 귀엽다" "어떻게 20대 후반이 저럴 수 있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준오헤어의 헤어 디자이너 셜리는 "사과머리는 턱과 목선이 강조되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산다라 박 처럼 입체감있는 이마를 가진 사람은 앞머리를 상투 틀 듯 올려 함께 묶으면 볼록한 이마가 드러나 귀여운 매력이 한층 더 강조 된다." 고 전했다.

# 산다라 박, 사랑스러운 ‘사과 머리’ 연출법!

 
                                      <사진 – 그룹 2ne1 산다라 박 캡쳐 컷>
일명 ‘사과머리’는 깜찍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멋이 동시에 묻어나는 헤어스타일. 또한 헤어 길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산다라 박 처럼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사과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스텝을 기억하면 된다. 먼저 정수리 부분에 사과 머리를 할 위치를 정한다. 긴 얼굴의 경우에는 가능하면가운데 부분에 머리를 묶는 것은 피해야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만큼의 모발 양을 잡고 살짝 옆으로 비스듬히틀어서 묶어 주면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사과머리는 축 처진 느낌 보다는 세게 묶어 사과 꼭지처럼 쫑긋 세워지는모양이 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머리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된다.
여기에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귀를 드러내지 않아야 한다. 또한 옆으로 삐쳐 나온 잔머리 역시 정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만약 긴 헤어로 사과 머리를 연출 한다면 모발 끝에 볼륨감 있는 웨이브를연출해 얼굴을 작아 보이도록 할 수 있다.

준오헤어의 헤어 디자이너셜리는 "산다라 박 처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를 하기 위해서는 턱선이 살짝 드러나는 기장으로 커트를 한 후 모발 끝 1/3 지점에 쌀짝 웨이브를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다. 볼륨감 있는 헤어가 얼굴 옆 라인을 가려주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