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20 12:38

치아교정, 주의해야 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르지 못한 치열을 개선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치아교정의 이유는 주걱턱, 돌출 입, 안면 비대칭 등 다양하다. 겉으로 보기에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어금니 등 깊숙이 자리한 이빨이 고르지 못해 치석이나 치태가 쌓여 잇몸 질환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 서울권치과의원 홍인권 대표 원장

치열을 수술 없이 가지런히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은 짧게는 3~6개월부터 길게는 3년 이상까지 긴 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정교한 진단이 필요하므로, 신중한 병원 선택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교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송파구 개롱역 서울권치과의원 홍인권 대표 원장은 “치아교정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교정 전문의에게 책임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며 “환자마다 구강 구조가 다르고 희망하는 시술 방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치아 교정에는 전체교정, 부분교정, 재교정, 클리피시 교정 등이 있다. 

클리피시 교정의 경우 자가결찰브라켓을 이용하여 철사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교정 기간을 약 3~6개월 가량 단축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교정 방법이다. 클리피시 교정은 심미성이 뛰어나며, 적은 통증으로 부담 또한 적다. 

한편 서울권치과에서는 정밀한 오스템 임플란트 시술과, 치아미백, 올세라믹, 라미네이트 등의 다양한 심미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