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14 21:43

남성관리의 시대, 옴므클리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매 시즌 바뀌는 새로운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주기적으로 피부과 진료를 받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패션이나 스타일이 하나의 자리관리로 여겨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역시 이른바 ‘품위유지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미혼남성의 경우 절반 이상이 현재 품위유지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

남성들이 자기관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헬스, 패션, 미용 등이지만, 최근에는 스킨케어와 남자제모, 남자반영구화장, 여드름 및 탈모 관리 등 피부과 옴므클리닉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꾸미는 남성’들을 위한 맞춤형 남자관리 프로그램을 갖춘 옴므클리닉을 운영하는 곳이 늘고 있는 모습이다. 여성들의 경우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적을 정확한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개별 시술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지만, 남성의 경우 원스톱으로 자기관리를 받아볼 수 있는 옴므클리닉을 찾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피부과 옴므클리닉에서는 남자제모를 비롯해 모공흉터 관리, 여드름 관리, 탈모 케어, 남자반영구화장 등의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받아볼 수 있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남성관리가 사회적 경쟁력으로 인정 받기 시작하면서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라면 옴므클리닉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여성과 다른 남성 피부와 털의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맞춤 시술이 필수인 만큼 남성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각종 피부 트러블과 노화는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특별한 현상이 아니다. 남성들도 평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또래보다 나이 들어 보이거나 젊어 보일 수 있는 만큼 배 불뚝 옆집 아저씨가 아니라 댄디가이로 젊고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이제부터라도 남성관리에 관심을 기울여 보자.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