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공연
  • 입력 2019.05.14 10:45

‘KCON 2019 JAPAN’ 아이즈원-미야자키 미호 등 한일 셀럽 'KCON GIRLS'로 뭉친다

▲ CJ EN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KCON 2019 JAPAN’이 아티스트 및 한·일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컨벤션 프로그램을 예고했다. 공원소녀, 네이처, 모모랜드, 아이즈원, 우주소녀, 청하, 체리블렛, 프로미스나인이 K패션·뷰티 아이콘으로 참여하는 ‘KCON GIRLS’와 공명, 서강준, 여진구, 이지훈, 이태환, 주원까지 트렌디한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K-DRAMA 팬미팅’ 등 ‘KCON’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눈길을 끈다.

일본에서 올해로 5년째인 ‘KCON’은 역대 최대 규모다.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KCON 2019 JAPAN’이 열리는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에는 236개의 컨벤션 부스와 각기 다른 콘셉트의 스테이지 9개가 마련된다. 여기에 사흘간 총 292명의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패널들이 컨벤션 프로그램에 참여해 토크, 퍼포먼스, 패션쇼와 같은 267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KCON 2019 JAPAN’에서는 지역과 타깃에 최적화된 스핀오프 브랜드 ‘KCON GIRLS’가 첫 선을 보인다. CJ ENM이 ‘KCON’ 개최 8년 만에 처음으로 런칭하는 스핀오프 브랜드다. 패션·뷰티 분야의 브랜드들이 ‘KCON GIRLS’ 존(ZONE)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K스타일을 대표하는 K-POP 걸그룹 8팀과 유명 뷰티 유튜버인 회사원A, 지난해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해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AKB48 그룹의 나카니시 치요리, 미야자키 미호, 사토 미나미, 아사이 나나미, 치바 에리이, 코지마 마코가 MC 및 게스트로 ‘KCON GIRLS’에 참여해 최신 패션·뷰티 트렌드, K-POP 스타들의 워너비 스타일링에 대한 토크를 펼친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생생한 현장은 일본 KDDI와 C채널을 통해 현지 생중계 된다.

K-POP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단독 쇼케이스가 열리는 ‘KCON SHOW:KAI’도 올해 첫 시도다. 가능성 있는 모든 K-POP 아티스트들이 KCON을 발판 삼아 글로벌로 더 뻗어나가게 뒷받침한다는 취지의 일환이다. 일본에서 팬덤을 형성 중인 A.C.E와 디크런치가 5월 17일(월) 컨벤션 장 내 독립 스테이지에서 각각 60분씩, 새 앨범 소개와 이벤트, 타이틀 곡을 비롯한 수록곡 무대 등으로 풍성하게 채운다.

핫한 배우들도 ‘KCON 2019 JAPAN’을 찾는다. 최근 영화 ‘극한직업’으로 천만 배우가 된 공명과 수려한 외모로 일본에서 인기 몰이 중인 서강준, tvN ‘왕이 된 남자’를 통해 뜨거운 사랑을 받은 여진구,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훈훈한 매력을 드러내는 이태환과 이지훈, 전역 후 성숙한 남성미까지 더해져 주목 받는 주원이 ‘K-DRAMA 팬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드라마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일본 내 한류 콘텐츠 전문가로 불리는 후루야 마사유키의 K푸드 시연회와 K뷰티, K댄스,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 타임, 실력파 아마추어 댄서들이 커버댄스 무대를 뽐낼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종합선물세트 같은 콘텐츠들이 관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KCON’의 하이라이트인 ‘엠카운트다운’에는 주목 받는 신예부터 한류를 선도하는 대세 아티스트까지 총 29팀의 무대가 펼쳐진다.

한편, ‘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햇수로 8년째 개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컨벤션이다. Mnet의 노하우가 반영된 화려한 K-POP 콘서트를 비롯, 드라마, 뷰티, 패션, 음식 등 한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선보인다. 2018년까지 북미,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총 82만 3천 명의 누적 관람객이 ‘KCON’을 찾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