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10 16:03

천명훈 다이어트 방법 재조명...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생활은 필수

▲ 천명훈 인스타그램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다이어트 최대의 적으로 불리는 요요를 막지 못하고, 수 많은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사람들. 사람들은 쉽고 힘들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을 점점 더 원하는 추세다.  

무리한 운동이나 굶는 것은 힘들어 싫고, 지방을 연소한다는 알약이나 젤리 같은 다이어트 식품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살 빼기를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알약 하나 먹는 것만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아마 세상에 비만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  

지방 분해와 식욕억제 효과가 있다는 제품들은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데, 왜 비만율은 줄지 않고 다이어트에 실패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늘어만 갈까?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먹을수록 왜 체중은 줄지 않고 폭식이 잦아지며 우울감까지 동반되는 걸까.  

우리 몸은 알약 하나에 변할 만큼 그렇게 단순하고 만만한 체계가 아니기 때문이다.  

식욕억제제 같은 다이어트 방법은 결국 또 요요를 불러올 수 밖에 없다. 그렇게 다시 또 쉬워 보이는 감량 방법에 손을 뻗치고, 요요라는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다이어트는 평생의 난제가 됐다.

결국 살 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체중을 유지하는 것. 평생 다이어트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길은 감량한 체중을 요요 없이 끝까지 유지하는 일이다.  

게다가 요요가 오면 없던 병도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 

체중감량을 위해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이고 과하게 운동해 급격한 체중을 감량 한 후, 체중이 다시 증가하는 과정을 여러 차례 반복하게 되면, 결국 근육은 줄고 지방이 더 증가하는 방향으로 몸이 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해 요요 없이 유지 중인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도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  

복부 비만이 심각했던 천명훈은 지난 2016년 83kg에서 69kg까지 14kg을 감량해 누리꾼들 사이 화제가 됐고, 3년이 지난 지금까지 요요 없이 체중을 유지하다. 

천명훈은 3년 째 체중을 유지하는 비법으로 약이나 시술, 주사 등의 도움 없이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하루 3끼 식사와 일정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이 그 비결이라 밝혔다.  

과거 천명훈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과거에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을 때는 건강도 안 좋아지고 오히려 요요도 빨리 왔었다. 요요가 오니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어졌고, 우울함을 느끼기도 했다. 이번에는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에 건강도 더 좋아지고 요요 걱정도 없다.”라고 전한바 있다.

천명훈은 자신의 다이어트가 요요 없는 이유로 “일단 식사 할 때 한식 기반의 현미밥과 쌈 채소를 꼭 챙겨 먹었다. 그리고 내 몸 상태를 정확히 분석한 것이 중요했던 것 같다. 내 체질과 나에게 많은 지방 유형까지 분석해 내가 살찐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다이어트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무리하게 운동하지 않으며 지방을 감소할 수 있었고, 몸의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저하돼 자연적으로 쉬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거라고 하는데, 약이나 시술을 평생 할 수 없지 않나. 감량과 요요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나에게 맞는 평생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천명훈은 유튜브 “짠테크웨이”를 통해 유튜버로서 제 2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최근 공개된 영상은 천명훈이 한동안 화려한 NRG시절의 환상에 젖어있다가 통장에 한 푼도 없는 텅장인 현실을 보면서 짠내 나게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앞으로 개그맨 못지 않은 예능감으로 신박한 짠테크 방법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