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5.09 16:17

반영구눈썹문신 시술, 반드시 의료기관 이용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눈썹문신이 관심을 받고 있다. 반영구눈썹 시술을 통해 이미지 개선과 화장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시간을 단축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여성들이 주로 할 것 같은 눈썹반영구는 최근 남성들의 이용 비율이 늘고 있다. 자기 만족을 위해 남자눈썹문신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취업 때문에 받는 경우도 있다. 점점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스펙으로 인해 외모 또한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메이크업을 짙게 하지 않아서 눈썹 하나로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통계에 따르면 남자는 주로 눈썹문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고, 여자의 경우 눈썹뿐 아니라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매를 또렷하게 해주는 아이라인반영구,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어도 이마라인이 예뻐보이도록 하는 헤어라인반영구 등도 함께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영구 중 눈썹은 상대방이 자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반영구눈썹 시술 시 비용이 저렴하지 않고 한 번 시술 받으면 최소 2년 이상은 그대로 유지를 해야 하는 불편 때문에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하다.      

특히 이렇게 지속적으로 눈썹문신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지만 불법 시술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사람 또한 생겨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앞세워 유통경로를 알 수 없는 염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위생 상태 또한 안 좋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다.  

이에 강남 반영구눈썹 미케이의원 관계자는 “무조건 잘생기고 예쁜 연예인의 눈썹 모양을 따라 한다면 자신이 생각했던 이미지와 매우 상반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형태에 맞는 눈썹 모양을 찾아서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반영구 전 반드시 허가를 받은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진행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으며, 더욱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