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5.08 11:09

‘아름다운 세상’ 추자현이 꼽은 명장면, “우리 행복하자.”

▲ MI, 엔케이물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우리 행복하자.” ‘아름다운 세상’ 추자현이 꼽은 명장면이다. 가족들과 함께 고난 속에서도 버티고 이겨내 행복을 지키자는 말이 왜 이리도 가슴을 울렸을까. 

JTBC 금토드라마 ‘아름다운 세상’(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제작 MI, 엔케이물산)에서 아들 박선호(남다름)의 불행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행복을 지키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박무진(박희순)-강인하(추자현) 부부. 아들이 의식불명에 빠져있다는 이유로, 웃는 것조차 남들의 눈치를 봐야 하지만, “우리 행복하자, 잘 버티자”라고 다짐하는 무진과 인하의 꿋꿋함에 많은 이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

선호와 제자의 속내를 몰라줬던 자신을 자책하며 일 년간 휴직계를 낸 무진. 인하는 남편의 휴직 끝에 선호도 함께 웃고 있기를 바랐다. 하지만 선호가 병원에 누워있는 상황에 다른 사람들은 무진과 인하가 웃기만 해도 수군거렸다. “저 집 망했다, 인생 다 끝났다”고. 하지만 인하의 생각은 달랐다. “우리가 슬프면 선호도 수호(김환희)도 행복할 수 없잖아. 그러니까 우리 행복하자. 잘 버티자”며 무진의 손을 잡았다. 선호의 사고 이후 가장 힘들었을 인하가 이렇게 말할 수 있기까지 얼마나 힘겨웠을지 알기에 이 가족의 행복이 끝까지 지켜지길 바라던 순간이었다. 

이를 연기한 추자현은 “대본에 ‘행복하자’라는 대사가 있는데 그 말 자체가 너무 슬프게 느껴졌다. 고난 속에 있을수록 더 행복해야 한다는 어쩌면 역설적인 대사이기 때문”이라며 이를 가장 마음에 남는 장면으로 꼽았다. 더불어 “‘행복하자’는 단어 자체가 ‘아름다운 세상’ 같은 느낌이었다. 인생은 고난과 극복을 반복하지만, 혼자가 아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것이다”라고 했다. 가족들 때문에 고난을 버티고, 행복을 지켜나가려는 인하의 이야기와 일맥상통하는 것.

씩씩한 딸 수호 역시 이들 부부에겐 든든한 버팀목이다. 선호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한 정다희(박지후)를 찾아갔다가, 되레 다희의 엄마(최유송)에게 뺨까지 맞은 수호. 하지만 그냥 넘어갈 수 없다는 인하에게, “엄마도 아줌마 한 번만 봐줘. 진짜 많이 아픈 것 같아”라고 했다. 수호의 의젓한 한 마디에 왠지 자신이 부족해 딸이 일찍 철이 든 것 같아 미안하기도, 짠하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버티는 수호는 무진과 인하 가족에게 언제나 함께 행복해야 하는 이유이자 힘이 되고 있다. 

누구보다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아빠 무진, 강한 용기를 가지고 있는 엄마 인하, 긍정적이고 어른스러운 딸 수호, 그리고 겉으론 내색하지 않아도 따스한 마음을 가진 이모 강준하(이청아)까지. 어떤 상황에서도 “행복하자”고 말하며 선호의 곁을 지키는 가족이 있기에 아름다운 세상에 대한 희망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시청자들의 공감대와 아름다운 바람이 함께 생겨나고 있는 이유다. 

‘아름다운 세상’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