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5.03 19:43

몸매관리 보톡스, 부작용 방지 위해 시술자 숙련도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여름맞이 몸매 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하는 현대인들은 근육이 경직되기 쉽고, 이는 몸매 라인이 망가지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으로 승모근이 있는데, 이처럼 근육이 발달된 부위는 무작정 굶는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어서 고민거리로 작용하기도 한다.      

▲ 잇츠미의원 불당점 최종필 원장

종아리 역시 마찬가지다. 오랜 기간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종아리에 알이 생긴 경우, 운동이나 식단관리만으로는 날씬한 종아리 라인을 만들기가 어려울 수 있다.      

많은 노력을 하고도 몸매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면 ‘바디 보톡스’를 고려하기도 한다. 바디보톡스는 종아리, 허벅지, 팔뚝, 승모근 등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축소시켜 몸매 라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형시술의 하나다.      

이 가운데 종아리 보톡스는 흔히 말하는 종아리 알 즉, 근육으로 인해 울퉁불퉁했던 다리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오프숄더 등 목과 어깨 라인을 강조하는 옷이 유행하면서 승모근 보톡스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승모근 보톡스는 어깨에 뭉친 근육을 위축시켜 목부터 어깨까지 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보톡스는 종아리, 허벅지, 팔뚝, 승모근 등 근육이 잘 생기는 부위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각 병원마다 시술방법이나 사용되는 약물, 약물의 혼합에 따라 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담당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아울러 보톡스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라인이 울퉁불퉁해지거나 통증, 멍, 붓기, 감각 이상, 신경 마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철저한 계획을 세워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천안성형외과 잇츠미의원 불당점 최종필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시술로 진행돼야 한다"며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