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5.02 08:51

신인가수 윤찬, 데뷔곡 ‘없다’ 2일 음원 공개

▲ 늘픔이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신인가수 윤찬이 2일 첫번째 싱글 ‘없다’를 발표한다.

오랜 기간 동안 가요계 데뷔를 꿈꿔 온 윤찬의 데뷔곡 ‘없다’는 이별 후 아무 것도 남지 않은 자신의 모습과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심경을 담은 정통 발라드곡이다. 이별로 마주하게 되는 공허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마음을 담아 윤찬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했다.

신곡 ‘없다’는 로꼬,유주의 ‘우연히 봄’, 씨스타 ‘나혼자’, 브라운아이드걸스 ‘어쩌다’, 다비치 ‘헤어졌다 만났다’ 등 가요 차트를 점령한 히트곡을 작곡한 똘아이박의 진두 지휘 아래 프로듀싱된 앨범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똘아이박을 포함한 제작진들은 윤찬의 애절한 보이스와 시원한 고음 발성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지는 애절함과 풍부한 성량의 보컬이 더해진 윤찬의 ‘없다’는 반복되는 가사를 통한 후렴구와 한번쯤 모두가 겪어보았을 상황을 그려낸 가사로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차세대 감성 발라더로서 귀추가 주목된다.

윤찬은 “지금껏 음악에 대해 깊이 있게 안다고 자부했지만 데뷔 앨범을 준비하며 우물안 개구리에 불과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비단 음악 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것에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모든 일에 감사함을 느끼는 내가 되어가고 있다. 나만의 감정에서 끝내지 않고, ‘없다’를 통해 모두에게 나의 감정을 전달 할 수 있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찬의 첫번째 싱글 ‘없다’는 5월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