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3.08.16 15:19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동영상 제작 이유?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지난 광복절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제1탄 '일본군 위안부'편 동영상이 유튜브(http://youtu.be/_aw9yHPEKzQ)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한지 만 하루가 지난 지금 약 2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상에서도 급속도로 계속해서 전파되고 있는 중이다. 

이번 동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아야만 할 역사이야기를 좀 더 쉽게 접근하고 또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 컨텐츠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제작 및 배포하게 됐다"고 밝혔다. 

▲ 지난 광복절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제1탄 '일본군 위안부'편 동영상이 유튜브(http://youtu.be/_aw9yHPEKzQ)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제공: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또한 그는 "역사 전문가 수준의 영상보다는 누구나 다 쉽고 유익하게 익힐 수 있는 수준으로 눈높이를 맞췄고 이번 제1탄으로 제작된 '일본군 위안부'편에서도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명칭문제'에 대해 얘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우라나라에서 조차도 일본군 위안부에 관해 아직도 '정신대','종군위안부'라는 옳지 않은 단어들이 사용되는 것을 보고 사과 안하는 일본만 탓했지 정작 우리 스스로의 모습을 반성하지 못한게 아쉬웠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어로 제작된 이번 동영상은 조만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하여 또다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일본 정부의 잘못된 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요즘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오른 만큼 필수과목 선정도 중요하지만 우리 청소년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컨테츠 개발이 더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향후 독도, 욱을승천기, 야스쿠니 신사, 동북공정 문제 등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만 할 역사이야기 10가지를 선정한 후 시리즈로 제작하여 한국인들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퍼뜨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