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30 17:30

체형 고려한 가슴성형보형물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옷이 얇아지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가슴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흔히 가슴성형이라고 하면 가슴을 크게 확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무작정 크기를 키우기보다는 전반적인 몸매 균형을 해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어떤 가슴성형 보형물을 선택하는지, 어떤 의료진을 찾는지가 중요하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동양인은 일반적으로 흉곽이 좁은 편이다. 무조건 크기만을 생각해서 보형물 선택한다면 몸과 어울리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이 될 수 있다. 흉곽, 체형을 고려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모양, 크기, 라인뿐 아니라 가슴골까지 아름답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 미국 FDA와 국내 식약청에서 공식 허가를 받은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슴성형 보형물은 모양과 재질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므로 각각의 특징을 미리 알아둔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윗가슴은 매끄럽고 아래쪽은 풍만한 물방울 모양은 실제 가슴 형태와 유사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풍만한 원형 모양은 윗가슴이 없어서 밋밋한 것이 싫거나 전체적으로 볼륨을 키우길 원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재질에 따라서는 스무스형과 텍스쳐형으로 나눌 수 있다. 스무스형은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하여 실제 가슴과 같은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더욱 자연스러운 감촉을 위해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하다. 텍스쳐형은 표면이 거친 보형물로 구형구축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형태가 잘 유지되며 수술 후 별도의 마사지가 필요 없다.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기술력도 중요하다. 정밀 내시경을 이용하여 보형물의 위치를 알맞은 크기로 정확하게 박리하여야 조직 손상과 출혈을 줄일 수 있다. 감염,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또, 정확하게 신체를 계측하고 체형, 유방 조직 등을 고려한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도록 해야 한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은 “움직이거나 누웠을 때도 불편함 없이 편안한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슴성형 보형물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라며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형과 조화되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