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30 19:00

필러부작용 급증, 안전한 시술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필러는 얼굴 윤곽 또는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로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소비자상담센터에 의하면 ‘보톡스, 및 필러 등의 쁘띠성형으로 인한 피해’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대표적인 필러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모양 변형 등이 있으며 심할 경우 피부 괴사, 변색 등의 부작용을 가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미(美)에 대한 높은 관심만큼 피부 미용 시장은 날로 큰 성장을 이루는 상황”이라며, “그 중 필러 시장은 다른 쁘띠성형 시술에 비해 매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

그렇다면 안전한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김원장은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시술자의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라고 전했다. 

필러는 주사로 얼굴에 직접 주사 하기 때문에 얼굴에 분포된 혈관과 신경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시술시 과한 욕심을 내어 한번에 필러를 주입하기 보다 개인 얼굴에 맞게끔 적절히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 좋다. 

안전성을 위해서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 것 또한 기본이다. 정품이 아닌 경우에는 입자가 고르지 않아 부작용의 확률을 높이기 때문이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유지기간 및 입자가 다르므로, 한 가지 브랜드만 취급하는 병원 선택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필러를 가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멍과 붓기의 최소화를 위해서는 날카로운 일반 주사 바늘 사용 보다, 끝이 뭉툭한 캐뉼라 (주입용 관)을 사용하고, 일반 마취 크림 사용보다는 필러 시술에 적합한 특수 마취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덧붙여 김원장은 "저렴한 이벤트성 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안전을 우선시 하는 병원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에는 술이나 담배를 한동안 삼가 하고, 뜨거운 사우나 출입을 금하고 필러 시술 후 불편한 점이 있다면 조기에 바로 의료진에게 알려 빠른 대처를 갖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