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30 17:06

클리피씨 교정, 통증 및 치료 기간 단축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아교정 하면 오랜 시간 동안 철사로 묶는 모습으로 지내는 것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치아교정은 의료 기술 발달로 인해 종류와 장치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클리피씨 교정은 일반 교정에 비해 비교적 빠른 치아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및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 서울권치과의원 권낙현 대표원장

클리피씨 교정은 자가결찰브라켓을 이용한 치아 교정으로 철사를 이용해 교정 장치를 묶지 않으며, 마찰력을 줄여 치아 이동이 빠르기 때문에 교정 기간을 약 3~6개월 가량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거쳐야 하는 와이어 교체 시에도 통증이 적고, 내원 횟수 또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이외에도 일반 교정에 비해 음식물이 덜 끼어 생활의 불편함을 감소시켰다. 

송파구 개롱역 서울권치과의원 권낙현 대표 원장은 “치아교정은 간단한 과정은 아니기 때문에 치료 전 꼼꼼히 살펴 본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클리피씨 치아 교정의 경우에도 클리피씨에 대한 이해도와 노하우가 풍부한 교정 전문의에게 책임 진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환자 개인의 구강 구조와 원하는 개선점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덧붙여 권원장은 “이 외에도 안전 치료를 위한 의료 장비가 구축되어 있는지 교정 치료를 하면서 충치 검진, 불소도포 등 세심한 관리가 함께 진행되는지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과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병원 선택 시, 저렴한 비용으로 과대 광고를 하여 환자를 최대한 모집한 후 갑자기 휴업 및 폐업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가격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면에서 살펴본 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