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4.29 16:27

[칼럼] 피부 주름·처짐 개선 돕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 유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인간의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피부 건강을 돌보는 것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주름, 처짐 현상은 자연스럽게 겪게 되는데 이는 더욱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인상을 줄 수가 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안티 에이징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 문동성 부산 고은리프트의원 원장

주름과 처진 얼굴리프팅 방법에는 실 리프팅이나 레이저리프팅, 안면거상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리프팅 종류별 효과나 적용 가능한 피부는 각각 다를 수가 있으므로 개인의 피부 상태 및 노화 정도 등에 대한 정밀한 진단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실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통해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삽입하여 당겨준다. 볼 처짐과 턱선 라인에 탄력을 주어 피부 처짐을 개선해 주는 시술법이다. 단시간에 결과가 나타나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 우려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진행 시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레이저리프팅 리프테라는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의 4.5mm까지 침투하는 장비로 근막층까지 영향을 줘 피부 재생을 돕고 주름 개선을 도울 수 있다.

만일 이러한 리프팅 시술로만으로는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피부 처짐이나 깊게 패인 목의 주름, 팔자주름 등의 처짐 현상이 고민이라면 안면거상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

다만 시술 전 의료진의 정확한 피부상태와 진단이 중요하며, 그 후 개인의 얼굴에 맞는 정밀하고 섬세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관련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해부학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의 신중한 상담이 우선되어야 한다.

도움말 : 문동성 부산 고은리프트의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